혼자놀기

[코믹스] 할망소녀 히나타짱 / 쿠와요시 아사 본문

♥ 책갈피/└Ð 만화

[코믹스] 할망소녀 히나타짱 / 쿠와요시 아사

혜주💕 2018. 6. 16. 19:26



* 출판사 책소개 *

지식 가득, 예술 탐미

평범한 유치원생들과는 전혀 다른 특수한 6세 소녀 히타나.

그 비밀은 88세 할머니의 기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환생한 애늙이란 사실!

툇마루에서 차를 즐기고 절임을 각별히 사랑하며 '~이란다'란 말버릇까지.

그녀는 대체 뭐 때문에 다시 태어날 걸까?

향수가 가늑한 귀여운 코미디 개막.


==============================


네, 할머니의 환생물입니다...?


트윗에서 이달의 신작 어쩌고 하는 걸 1권 나왔을 때 봤었는데


까맣게 잊고 있다가 오늘 생각난 김에 찾아서 봤어요.


한국 정발은 종이책이 3권까지 나온 상태고 이북은 2권까지 나와있습니다.


사실 전자책보다 종이책을 더 선호하는데, 책장은 이미 포화상태라 책 사도 더 쌓아둘 곳이 없어서 이북으로 봤어요..


히나는 교통사고로 인해 사망했더니 갓난 아기로 환생한 할머니입니다.


작중 시점은 유치원생부터 시작하는데, 애기가 할머니일 적의 생활방식이 몸에 베여 있어서 ㅎㅎ


감기에는 무사탕(무조각을 설탕에 절인 거래요)만들어 먹고 친구인 유치원 아기들을 흐뭇하게 봐요.


애가 애를 귀여워하는걸 보니까, 속에 할머니가 들어있다는 걸 알면서도 참 귀엽더라고요.


유치원 동급생 중에 히나처럼 환생한 친구가 한 명 더 있는데,


그 애의 말에 히나가 '환생의 목적'이 무엇일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2권 끝에서 히나의 손자로 짐작되는 친구가 스쳐지나가듯 나오는데 어떻게 진행될 지 궁금해요 ㅎㅎ


+ 책 끝에는 히나의 오빠 시점으로 히나를 보는 것도 나오는데 그것도 재밌었어요.

오빠도 귀엽다...:D